MEDIA

‘보컬프랙틱’, 미국 및 중국 등 해외 언론 집중 조명

 

 

1488125701_jj.jpg 

보컬물리치료법 ‘보컬프랙틱’이 해외 언론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 소식이다. 미국과 중국 언론을 비롯해 싱가폴, 대만, 말레이시아 등에 잇따라 소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이다.
 
특히 중국 3대 포털사이트인 소후와 중국 패션뷰티 전문 사이트 요카, bnt차이나, 스하이, 열보닷컴 등 중국 언론에 이어 미국, 싱가폴, 대만, 말레이시아의 포털사이트에서 보컬프랙틱을 비중 있게 다루며 이 치료법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대변했다. 

 

손으로 목소리를 만드는 보컬프랙틱은 디스이즈보컬 이승우 대표가 개발한 목소리 물리치료법이다. 세계 처음이라고 한다.
 
손기술을 통해 척추의 비정상적인 배열을 교정하는 카이로프랙틱에서 착안, 성대 주변 근육을 마사지해 안정적인 발성을 유도해내는 마사지 기술로 알려졌다. 성대를 감싸고 있는 근육 중 발성을 방해하는 근육을 마사지하여 본래의 맑고 또렷한 발성을 되찾을 수 있게 하는 원리다.


 
이러한 발성 변화는 소리뿐만 아니라 파형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실제로 디스이즈보컬은 목소리 파형 분석 등 보컬프랙틱의 실제적 효과를 증명하는 영상을 다수 확보하고 있으며, 보컬프랙틱 전후 발성 비교 영상을 통해 효과를 체감한 수강생들도 점차 늘고 있다는 게 업체측 얘기다.
 
또한 발성 개선을 통해 리듬감과 음감을 교정하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보컬프랙틱의 특징이다.
 
현재 보컬프랙틱은 국내 특허출원을 포함하여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등 60여개국에 국제상표 특허등록 되었으며, 민간 자격증 등록을 마친 상태라고 한다.
 
디스이즈보컬 이승우 대표는 “보컬프랙틱은 타고난 음치를 교정하고 가수가 됐던 저의 경험과 노하우가 녹아 있는 독자적 목소리 트레이닝 방법”이라며, “배우, 아나운서, 성우, 일반인 등 다양한 분야 사람들의 트레이닝을 통해 노래 뿐만 아니라 영어 발음 개선, 연출성 발성장애 개선 등의 효과를 확인한 만큼 앞으로 보컬프랙틱의 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No.1 문화신문 [뉴스컬처][ 뉴스컬처NC TV][뉴스컬처360 VR][뉴스컬처 연예TV

[네이버 뉴스 스탠드][페이스북][트위터]

 

 더자세히보기   http://newsculture.heraldcorp.com/sub_read.html?uid=88680§ion=sc155